ODM OEM 갈라파고스 등 작성자:상식공부  id:bska13,  조회수:42,  등록일:2019-10-22



ODM과 OEM
제조자 개발 생산(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의 약자다. 하청업체가 유명 브랜드 기업의 주문을 받아 상품 개발부터 디자인, 부품 조달, 생산까지 이르는 전 과정을 대행하는 생산 방식이다. 주문자는 이 제품에 자사 브랜드를 붙여 마케팅하고 판매한다. 이는 주문자가 개발·설계한 대로 하청업체가 생산만 하는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주문자 상표부착생산)과는 다르다.



갈라파고스 규제

갈라파고스 규제는 육지와 단절돼 독특한 동식물군을 이룬

갈라파고스 섬들처럼 국제흐름과 동떨어져 특정 지역에만 있는 규제를 뜻한다.


=====================================================================


프로크루스테스


프로크루스테스 (그리스어: Προκρούστης)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인물이다. 신화에 따르면 프로크루스테스는 그리스 아티카의 강도로 아테네 교외의 언덕에 집을 짓고 살면서 강도질을 했다고 전해진다. 그의 집에는 철로 만든 침대가 있는데 프로크루스테스는 지나가는 행인을 붙잡아 자신의 침대에 누이고는 행인의 키가 침대보다 크면 그만큼 잘라내고 행인의 키가 침대보다 작으면 억지로 침대 길이에 맞추어 늘여서 죽였다고 전해진다. 그의 침대에는 침대의 길이를 조절하는 보이지 않는 장치가 있어 그 어느누구도 침대에 키가 딱 들어맞는 사람은 없었다고 한다.

프로크루스테스의 악행은 영웅 테세우스에 의해 끝이 난다. 테세우스는 프로크루스테스를 잡아서 침대에 누이고는 똑같은 방법으로 머리와 다리를 잘라내어 처치했다. 프로크루스테스를 처치한 일은 테세우스의 마지막 모험이 된다.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라는 말은 바로 이 프로크루스테스의 이야기에서 유래된 말로 자기 생각에 맞추어 남의 생각을 뜯어 고치려는 행위, 남에게 해를 끼치면서까지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횡포를 말한다.


========


(프로크루스테스에 관한 비슷한 설명)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노상강도-프로크루스테스 [Procrustes]


'늘이는 자’ 또는 ‘두드려서 펴는 자’를 뜻하며 폴리페몬(Polypemon) 또는 다마스테스(Damastes)라고도 한다.


아테네 교외의 케피소스 강가에 살면서 지나가는 나그네를 집에 초대해서쇠침대에 눕히고는 침대 길이보다 짧으면 다리를 잡아 늘이고, 다리가 길면 잘라 버렸다.

 


그러다가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에게 자신이 저지르던 악행과 똑같은 수법으로 죽임을 당하였다. 이 신화에서 ‘프로크루스테스의 침대(Procrustean bed)’, 혹은 ‘프로크루스테스 방법(Procrustean method)’이라는 말이 생겼다.

요즘에는 융통성이 없거나 자기가 세운 일방적인 기준에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억지로 맞추려는 아집과 편견이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 말로 쓰인다. 즉, 궤변을 지칭할 때 쓰는 말이다. 



========================================================================





첨부파일: